전공뉴스

커뮤니티

전공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는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항공정비업체 업무협약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항공정비학과는 2월 4일(목) 항공정비(MRO) 분야 발전과 지역 항공특화산업 발전을 위해 무안군, ㈜무안에어로테크닉스와 관·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학과와 ㈜무안에어로테크닉스는 기술교류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무안에어로테크닉스 노건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분야가 항공정비(MRO)로서 항공기는 비행 전·후 일상점검과 기체 안전성에 대한 동체·날개·배선 등의 상세점검, 항공기를 전체적으로 분해·수리·조립하는 종합정비가 요구되는 전문 분야로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세한대학교 학생이 참여한다면 적극적인 교육과 본사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협조기로 하였다.” 또한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항공특화산업단지 기반시설이 완공되는 2023년부터는 대학생 대상 실습 및 취업활동을 통해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부가가치 항공정비산업을 우리 군의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병국 항공정비학과장은 “현재 본 학과와 항공정비(MRO) 관련 업무협약 체결업체는 산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등이다. 코로나 상황으로 항공업계가 위축되어 있지만 향후 상황의 급호전에 대비하여 국내 저비용항공사(제주항공, 진에어, 에어인천 등), 관공서(경찰항공, 소방항공 등), 제작업체(아스트, 하이즈항공 등), 무인기업체(무성항공 등), 그리고 해외 항공정비업체(KLM UK Eng., SIA Eng. STAECO 등)와 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항공정비현장실습 관련하여 2월 4일(목) ㈜무안에어로테크닉스와 업무협약에 이어 3월 16일(화)에는 무성항공과 업무협약을 진행할 예정”라고 밝혔다.    
김혜원 2021.02.23 추천 0 조회 837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지역발전협력실(실장 김제호)은 김운용스포츠위원회(사무총장 임재현)과 태권도학과(학과장 김형우)와 지난 12월 16일(수) 15시 대학본부 4층에서 김운용컵국제태권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회홍보 및 상호협력하고 활성화하는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현재 김운용스포츠위원회는 전 IOC부위원장이자 국기원(KKW), 세계태권도연맹(WT)의 창설자이기도 한 고(故) 김운용총재가 올림픽 운동 증진, 대한민국 스포츠의 발전과 스포츠 외교 강화, 태권도 육성과 세계화를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현재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스포츠외교포럼, 해외지부 사업, 스포츠지원 사업 등 글로벌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김운용스포츠위원회와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상호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홍보 △국제스포츠이벤트 개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임재현 사무총장은“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와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국제 스포츠이벤트대회로 자리 잡고 있는 김운영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를 서로 상호 협력 지원을 통해 태권도발전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전했다. 세한대학교 지역발전협력실장 김제호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대학 태권도학과의 우수한 인적자원들이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상호 협력체계를 토대로 국제적인대회에 걸맞게 격을 향상시키고 서로 상호협력하여 동반성잘 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아갈 수 있는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이번업무체결에 대해 태권도학과 김형우교수는“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앞으로 재학생들에게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대회운영요원 및 선수참여 등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여러모로 상호 협력 할 예정이며 재학생들에게 뜻깊은 실전 체험과 및 봉사 활동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역발전협력실 2020.12.17 추천 0 조회 835
세한미디어 2020.12.07 추천 0 조회 839
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 면허 취득을 위한 국가고시 대비 학습역량 강화 특강“ 진행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정대근)는 4학년(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2학기 학과 맞춤형 세한 엘리트 취업특강을 취업창업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물리치료 면허 취득을 위한 국가고시 대비 학습역량 강화 특강’이란 주제로 10월 17일에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물리치료학과 4학년(졸업예정자)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시험에 대비하여 면허 취득을 위한 노하우 및 코로나19로 인해 국시 생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정리하는 시간을 통하여 국가고시 시험에 대비하는데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취업특강에는 군장 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정한신 교수를 초빙하여 실시하였는데 정한신 교수는 기능 해부학, 보장구 의지학 및 실습, 신경계 검사 및 평가 실습 과목을 담당하고 있고, 대한 물리치료 임상의사결정 연구회 회장직도 역임하였다.   정대근 물리치료학과 학과장은 “예비 물리치료사로서 코로나19 상황이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4학년 재학생들의 부담감이 매우 증가됨에 따라 국가고시 준비과정에서 반듯이 숙지해야할 요목들을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되었고 심리적으로도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시간이었다. 이번 12월 13일에 시행되는 국가고시에 100% 합격할 수 있도록 물리치료학과 모든 교수님들과 동참하여 최대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한대 물리치료학과에서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과 학기 중 임상실습 운영 · 지도교수와 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대학과 대형·전문 병원(50개)의 산학협력을 통한 임상실무 교육 강화, △최첨단 실습기자재와 시설을 통한 이론과 실습의 통합 교육 시행/대학원 운영(물리치료학 석·박사), △의료기관, 보건직공무원, 미국 물리치료사, 재활 관련분야, 스포츠 관련분야 등의 취업분야로 특성화 확보 및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진수 2020.11.01 추천 0 조회 856